Box seats in Samsung Industrial Complex

삼성중공업 A운동장 본부석 조성사업 설계

 

Community house in industrial complex

 

 

직원들의 사랑방

 

대지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로 들어가는 입구의 운동장에 위치합니다. 거친 작업들이 이루어지는 공업단지에 이 운동장은 직원들에게 단비와 같은 장소입니다. 푸른 운동장에서는 일을 마친 직원들이 축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하고 주기적으로 전체직원들을 위한 행사들이 일어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직원들이 햇볕을 피하고 이야기기 나눌 수 있는 직원들의 사랑방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윗사람이 위에서 지휘하고 호령하는 구령대 같은 공간이 아닌 직원들이 쉬고 활동하는 모습이 주인이 되는 무대와 같은 공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운동장의 트랙은 레드카펫이 되고 자연스럽게 지형을 따라 무대에 오르게 됩니다. 바닥과 기둥과 천장은 같은 색상과 톤으로 하나의 방으로 인식됩니다. 운동장 측으로는 기둥이 없는 최고의 전망을 가진 방입니다.

 

직원들의 운동장 운동장과 보행로 사이에 위치하여 운동장의 대문이자 운동장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직원들의 주 이동수단인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활동 전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공간과 활동 후 씻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운동장 활동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하나의 직원 사랑방이기도 하지만 운동장의 일부로 보여질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별도의 계단을 만들기 보다는 언덕의 지형을 활용하였고 인상적이었던 운동장 푸른 잔디 주변의 붉은 빛 트랙은 이 사랑방으로 이어져 방을 이룹니다. 이 공간을 통해 직원들이 운동장을 더 편안하게 활용하고 일상의 다양한 활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DATE

2013.09~2014.05

ORGANIZATION

(주)Samsung Everland

KEYWORD

Box Seats, Stadium, Industrial Complex, Community, Kiosk

Category

ARCHITECTURE

Tags
ARCHITECTURE